입시 및 교육

입학안내

모집분야 및 모집인원
과정 전공명 모집인원 수료연한 지원자격
석사학위과정
(공학석사)
스마트소재부품공학
(계약학과)
00명 2년
(4학기제)
  • 학사학위 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
  • 중소·중견기업의 「근로기준법」 제 2 조 제 1 항 제 1 호에 따른 임금을 목적으로 근로를 제공하는 자
  • 중소·중견기업에서 학기 개시일(3/1, 9/1) 기준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자
  • 운영형태는 주말 또는 야간
전형방법
구분 전형방법
석사 서류심사(60%)
구술면접(40%)

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선발한다.

  • 전문학사학위 및 학사학위과정은 마이스터고등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생
  • 「중소기업 인력지원특별법」 제 10 조 규정에 따라 시행되는 “대학연계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” 참여자 또는 “기술사관 육성사업” 참여자
  • 석사학위 및 박사학위과정은 기업부설연구소 및 연구개발전담부서 연구원
  • 중소기업 5 년 이상 근속자
  • 「숙련기술장려법」 제 20 조에 의한 “전국기능경기대회” 및 같은 법 제 21 조에 의한 “국제기능올림픽대회” 입상자
  • 「뿌리산업진흥과 첨단화에 관한 법률」 제 2 조에 따른 “뿌리기업” 에 재직 중인 자
  • 청년장병진로도움 지원사업을 통해 취업한 전역 의무복무병 및 단기복무 간부
  • 기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자
모집시기
  • 제1학기(봄학기) 모집 : 직전년도 10월 ~ 당해연도 1월 중 시행
  • 제2학기(가을학기) 모집 : 당해연도 5월 ~ 8월 중 시행

상세일정은 전형일정 및 방법 확인

등록금 안내
구분 입학금 수업료
스마트소재부품공학 1,041,000원 3,020,000원
(정부보조 65% 포함)
등록금 반환
전형일정
구분 일정 비고
원서접수 2023.05.29.(월) ~ 06.09.(금)
  • 온라인 원서접수(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) 원서접수 바로가기 →
  • 제출서류는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
    • 접수처 : 제조혁신전문대학원 행정실
      (인천시 연수구 갯벌로 36, 인하대 항공우주융합캠퍼스 207호)
    • 반드시 원본 인쇄본 제출, 방문접수 09:00 ~ 16:00
    • 접수마감일 16시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접수 인정
면접전형 2023.06.22.(목) 서류전형 합격자 대상 개별 공지
합격자발표 2023.06.29.(목) 홈페이지 공지
제출서류
연번 제출서류 비고
1 입학원서
  • 온라인 원서접수 이후 출력
  • 사진파일 등록 또는 증명사진 1매 부착
2 졸업증명서
  • 졸업증명서 원본 제출
  • 외국대학 졸업자의 경우 아래의 서류 추가 제출
    • 공증된 공문서(국문) :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
    • 학력 입증서류(택 1)
      • 아포스티유 확인을 받은 학력 등 입증서류
      • 주재국 한국영사 또는 주한 자국공관 영사 확인을 받은 학력 등 입증서류
      • 중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한 지원자는 “중국고등교육 학력인증보고” 원본 제출
3 주민등록등본
4 병적증명서
5 성적증명서
  • 평균 4.5만점으로 환산
  • 편입생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필수
6 자기소개서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, 작성 후 제출(https://imis.inha.ac.kr → 정보마당 → 자료실)
7 「중소기업 계약학과」
참여기업신청서
정보마당 → 자료실
  • 사업자등록증 1부
  • 중소기업 확인서 1부(중소기업만 해당, sminfo.smba.go.kr발급)
  • 중견기업 확인서 및 최근결산년도 재무제표 각1부(중견기업해당)
  • 건강보험사업장 적용통보서 1부
8 「중소기업 계약학과」
입학 추천서
정보마당 → 자료실
  • 재직증명서 1부
  • 4대보험 가입증명서 1부
  • 원천징수영수증 1부(근로소득지급조서나 근로소득원천징수부로 대체가능)
9 등록금지원 확인서 소속기관에서 교육경비의 일부 또는 전부를 부담하는 경우, 소속기관장의 승인이 완료된 등록금지원확인서 제출(기관별 자유양식)
10 전형료 납부확인서 원서접수 기간내 전형료 납부 후 납부계좌 입금확인증 제출
  • 전형료 납부금액 : 60,000원
  • 전형료 납부방법 : 무통장입금

    KEB하나은행 748-910002-31105(예금주 : 인하대학교)

모든 제출 서류는 서류마감일 기준 3개월 이내에 발급된 원본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.

상기 서류 외에 추가적인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, 접수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.